부산 동백전 카드 정보 사이트

부산 동백전 카드 발급방법,사용처 가맹점,혜택 정리

카테고리 없음
반응형

부산 지역 화폐인 동백전 카드 정보 사이트입니다. 

동백전 카드 발급 방법,가맹점,사용방법,캐시백 등 A부터 Z까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동백전 카드란?

 

부산의 꽃인 '동백꽃'과 화폐를 뜻하는 '전錢'을 합성한 동백전은, 부산 내에서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탄생한 지역화폐입니다. 발행 주체는 부산광역시이며, 동백전 카드의 유효기간은 발행일로부터 5년입니다. 

 

동백전 카드 가맹점 사용처

 

동백전 카드 가맹점과 사용처는 사업장이 부산광역시인 신용카드 가맹점인 소상공인,전통시장에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백화점이나 대형마트, 기업형 슈퍼마켓 온라인 가맹점, 프랜차이즈 직영점에서는 사용이 안되니 참고하셔서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스마트폰에 부산 동백전 어플을 설치하시면 자신의 주변에 위치한 사용처 가맹점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동백전 체크카드 신청 발급 방법

 

동백전 체크카드 신청 발급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발급 방법

스마트폰에서 동백전 어플을 설치하고 회원 가입하신 후 체크카드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신청시 필요한 준비물은 신분증과 은행 계좌번호입니다. 

제대로 신청이 들어갔다면 2~3일 뒤에 우편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발급 방법

부산 동백전 체크 카드는 하나은행과 부산은행에서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하나은행과 부산은행에 방문하셔서 직원에 안내에 따라 진행해주시면 되며, 방문하는 은행 연결 계좌가 필요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동백전 카드 혜택

 

동백전 카드를 사용하시면 여러가지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평상시에는 사용 금액의 6% 캐시백 되고, 이벤트 기간에는 10% 캐시백 됩니다. 

예를 들어 이벤트 기간에 100만원을 충전하여 사용했다면 10만 원을 돌려받게 됩니다. 

평상시에는 6% 캐시백이니 100만원을 충전해서 사용했다면 6만 원을 돌려받습니다. 

 

 

또한 연말 정산때 30%의 소득공제 혜택을 받으실 수가 있습니다. 

캐시백과 30% 소득공제 혜택을 갖고 있는 동백전 체크카드의 연회비는 0원으로 부담 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하나은행에서 동백전 카드를 만드셨다면 추가 혜택으로 전통시장 이용 금액 1만원당 200원 하나 머니 적립을, 전통시장 이외 가맹점에서 이용 시 2만 원당 100원 하나 머니가 적립됩니다. 

적립금은 월 최대 5천 하나머니까지 적립되며, 전월 실적이 25만 원 이상시에만 적용됩니다. 

 

동백전 카드 충전 방법

 

동백전 카드 충전 방법은 스마트폰 어플에서 아래 절차대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동백전 카드에 잔액이 부족해도 연결된 계좌에서 돈이 빠지면서 결제는 되지만, 캐시백 혜택은 없으니 미리 충전을 해서 사용하시게 좋습니다. 자동 충전 기능이 있으니 자동 충전 설정을 하시면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동백전 충전 잔액 환불

 

동백전 카드에 충전한 잔액을 환불 하실수도 있습니다. 

충전 후 전액 미사용한 금액에 대해서 7일 이내에는 전액 취소가 가능하고, 7일 이후부터는 90%까지만 환불이 가능합니다.  

사용 이후에 남은 충전 금액의 60% 이상일 때 환불을 하실 수 있으며, 1만 원 이하 금액은 80% 이상을 사용할 경우 환급이 가능합니다. 

 

동백전 카드 충전 및 사용한도

 

동백전 카드 충전 한도는 월 100만원 까지이고, 보유 가능 한도 금액은 200만 원 까지입니다. 

캐시백은 월 100만원 사용 금액까지만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